완주군이 15만 도농복합 자족도시 완주시(市) 도약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열었다.

9일 완주군은 용진읍 가족문화교육원 가족홀에서 완주군 미래발전위원회 전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20여명의 미래발전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2018년 완주군 미래발전위원회 운영계획 설명과 세부 운영방향에 대한 전체회의가 이뤄졌다.

▲15만 도농복합 자족도시 완주시(市) 비전 플랜 ▲완주 소셜굿즈2025 ▲완주군 균형발전 정책방향 등 세 가지의 주제 발표로 진행해 완주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제안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이 자리에는 미래발전위원뿐만 아니라 국실과소장 및 전문직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하면서 완주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이 자리에서 미래발전위원들이 ‘15만 자족도시 완주시(市) 비전’과 ‘소득과 삶의 질 높은 으뜸 행복도시 완주’ 실현을 위해 완주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완주군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완주군 미래발전위원회(위원장 이종민, 전북대 교수)는 총 30명의 민간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지난해 6월 출범했다. 완주군의 미래 신(新)성장 동력 청사진을 제시하고, 새로운 지역발전의 틀을 확고히 다지기 위해 미래발전포럼, 정책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