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의장 박정희)가 전라북도선거구획정위원회의 결정에 강력히 반발하며 강력 투쟁을 예고했다.

시의회는 지난 14일 군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내 시·군의원 선거구 획정 수정(안)에 대해 결코 수긍할 수 없다”며 “30만 군산시민을 무시한 이번 결정에 대해 강력히 항의함은 물론, 선거구획정위 결정이 철회될 때까지 투쟁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선거구획정위는 지난 7일 전라북도 도내 시·군의원 선거구 획정(안)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전주시 4석 증가’ ‘군산·김제·순창·부안 1석 감소(안)’을 결정하고 이를 적용하려다 해당지역 시군의원들의 반발로 확정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초 확정되지 못한 안은 인구수 30%와 읍면동수 70%를 적용한 안 이었으며, 이에 대한 반발이 확산되자 지난 12일에는 인구수 20%와 읍면동수 80%를 적용한 새로운 안을 적용, 말 그대로 하루아침에 손바닥 뒤집 듯 결정을 반복했다”고 덧붙였다.

시의회는 “이로 인해 ‘군산시 1석 감소, 완주군 1석 증가’ 라는 새로운 안을 수정 획정했으며, 이는 선거구획정위가 다분히 정치성을 띠고 내린 결정으로 판단된다”고 폄하했다.

박정희 의장은 “지난 2006년 제4회 전국동시지방선거부터 의원정수의 변화 없이 24명의 시의원 정수로 책정돼 현재까지 유지돼 왔다”며 “제7회 지방선거가 채 100일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획정위의 이와 같은 결정은 유권자와 후보자의 참정권을 무시한 결정”이라고 강조했다.

박 의장은 “군산은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과 한국지엠 군산공장의 폐쇄로 모든 시민들이 절망과 상실감에 빠져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선거구획정위의 결정은 군산지역의 정치력을 오히려 위축시키는 상황으로 내몰고, 지역 내 분열 양상만 가중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군산시의회는 어떠한 일이 있어도 이번 전북도선거구 획정위원회의 결정에 굴복 할 수 없으며, 30만 군산시민과 함께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투쟁할 것이고 한 발자국도 결코 물러서지 않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