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교육청이 전국 시도교육감들에게 군산과 전북에 초중고 현장체험학습을 보내 달라 요청한다.

15일 광주광역시에서 개최 예정인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에서 이같이 요청할 계획이다.  GM군산공장 폐쇄 결정에 따라 위축되고 있는 군산 경제상황에 보탬을 주자는 취지다.

전라북도교육청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에 이어 GM공장 폐쇄 결정으로 지역 경제가 침체되고 전북교육이 부정적 영향을 받을까 우려된다고 했다. 이런 이유로 ‘군산 익산 전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체험학습 방문 협조’를 전국 시도교육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14개 시군 중에서도 3개 도시는 대규모 수용이 가능한 숙박 음식점, 볼거리, 즐길 거리 등 초중고 현장체험학습에 필요한 요소들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근대문화유산이 살아 숨쉬는 군산에는 일제강점기 근대문화 시간여행 1박2일, 2박3일 코스가 있고 백제역사유적지구인 익산에는 미륵사지와 왕궁리 유적지, 익산보석박물관을 있다고 했다.

한옥마을로 잘 알려진 전주는 한옥마을체험, 경기전, 전동성당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전라북도에 협조를 구해 전체 일정에 동행해 해설하는 전북수학여행 전담지도사 배정서비스(버스 1대당)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수화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