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인문정신 고양과 독서 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을 공모한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전국 공공도서관, 문화원, 서원 등 지역문화시설에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여 문학·역사·철학 등 인문학 및 사회과학‧자연과학의 통섭형 주제를 다루는 인문학 강의진행 사업이다.

지난해 인문독서아카데미는 60개 수행기관에서 1,243강이 진행되었고 60,539명에 이르는 수강생이 참여하여 인문학의 참 재미를 만끽했다.

또한 고3 수험생을 위한 ‘인문학 클래식’을 강원도 정선군에서 실시해 수능을 준비하느라 지친 지역 고3 수험생들에게 인문학의 새로운 시각을 심어주기도 했다. 특히, 2017년 진행된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다른 곳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통섭형 주제를 발굴‧강의하여 참여 시민들에 높은 호응을 얻어 인문정신 고양, 독서문화 확산 및 지역 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하였으며 2018년 인문독서아카데미에서는 심화 인문학 과정을 운영하여 인문학 강의 격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3월 26일까지 독서인(https://www.readin.or.kr/home/

academy/recruitInfo.do)을 통해 접수한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독서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홍식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