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총장 이호인)는 19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가 발표한 ‘2018년 대학정보공시 운영협력대학’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주대는 2011년 대학정보공시 시범운영대학(운영협력대학 과거 명칭)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8년 동안 7회(2014년 이후로는 연속 5회) 뽑혔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전주대를 포함해 33개 대학을 2018년 대학정보공시 운영협력대학으로 정했으며 이는 전체 대학 약 10%에 해당하는 규모다. 전북 지역에서는 전주대가 유일하다.

전주대는 2016년 하반기 연구공모과제(대학의 공시 데이터 검증 방법과 자체진단 항목 개발 연구) 수행, 2017년 상반기 이슈페이퍼(수요자별 공시자료 활용 현황과 개선 과제) 집필 등 대학정보공시제를 발전시키고 대학 공시 기여도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근호 기획처장은 “대학정보공시는 국민과의 약속이자 신뢰를 지키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투명하게 정보공시해 가장 신뢰받고 내실 있는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정보공시제도는 고등교육기관 기본운영 상황, 교육, 연구 여건 등 주요 정보를 미리 정보통신망 탑재 같은 방법으로 알리거나 제공하는 방식이다. 최근에는 주요 포털 사이트 검색결과와 연동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