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시장권한대행 이후천)는 부처별 내년도 정부예산 편성에 맞춰 지역핵심사업의 정부정책 반영과 국가예산 확보에 나섰다.

지난 20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한 이후천 시장권한대행은 문재인 정부 공약사업인 종자산업 육성을 위한 민간육종연구단지 확장사업 추진과 용지정착농원 새만금특별관리지역 지정 추진 등 현안사업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하고 2019년 국가예산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이후천 권한대행은 종자산업의 글로벌 성장산업 육성이라는 국가 정책목표 실현을 위해 이미 종자산업진흥센터와 20개 종자 기업이 입주한 민간육종연구단지를 중심으로 종자산업 클러스터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부족한 부지규모 확대를 위해 연접한 김제공항부지 157ha에 대한 활용방안에대한 국가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또한 새만금 수질개선과 전북혁신도시 악취문제 해결 그리고 AI 등 가축전염병 악순환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서는 용지정착농원의 새만금특별관리지역 지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후천 시장권한대행은 “김제시가 새로운 도약을 하기 위해서는 국가예산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올해도 전년도에 이어 역대 최대의 국가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