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최근 평생교육과 관련되는 기본계획의 수립 및 일반적인 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2018년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그동안의 시 평생교육의 성과와 2018년 추진계획을 보고했으며, ‘어린이 군산학’, ‘행복기업, 행복인으로 가는 동로동락’ 위탁기관과 ‘평생학습 지원사업’ 기관․단체․학습동아리를 선정했다.

먼저 시는 초등학교로 찾아가는 ‘어린이 군산학 방문 교육’과 업체로 찾아가는 ‘행복기업, 행복인으로 가는 동로동락’ 사업자를 공개모집해 1차 서류심사, 2차 제안심사를 거쳤으며, 최종적으로 어린이 군산학 방문교육 사업에는 (사)아리울역사문화, 동로동락 사업에는 군산대학교 평생교육원을 위탁업체로 선정했다.

또한, 평생학습 기관․단체별 특성에 맞는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 및 학습동아리 평생학습 기관․단체 및 동아리 22개소를 선정, 총 2500만원의 사업비를 평생교육협의회 심사에 따라 차등 지급하도록 심의했다.

고대성 군산시 인재양성과장은 “시민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평생학습 기관․단체 및 학습동아리가 풀뿌리 평생학습을 확산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며 “평생교육협의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군산시가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