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을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을 다음 지도(Daum map)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30일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드론 촬영 영상을 ㈜카카오의 다음 지도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새만금청과 ㈜카카오는 지난 2016년 9월 ‘새만금 지역 공간 정보 구축 및 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새만금기본계획(MP)과 산업단지 계획 등을 등록했었다. 
그동안은 새만금의 주요 지역을 촬영한 영상을 새만금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데 그쳤으나 앞으로는 다음 지도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로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용 방법은 다음 지도에서 해당 지역을 검색하고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관련 기관 홈페이지와 연락처 등의 정보와 함께 사진·드론 영상 등을 볼 수 있다.
이철우 청장은 “다음 지도를 통한 새만금 영상 제공은 행정기관과 민간기업이 협력해 국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범적인 사례”라면서 “이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새만금을 접하고 찾아올 수 있도록 맞춤형 공간정보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만금청은 새만금의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신의 현장 영상과 함께 새롭게 조성된 어린이 생태체험 학습랜드, 개발이 본격화 되는 관광레저용지·국제협력용지 등의 모습을 올해 안에 촬영해 제공할 계획이다.
/김지혜기자·kjhwjw@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