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국민건강보험공단 작은공부방사업 공모에 선정 리모델링비 확보 및 도서 기증 지원으로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돌봄 환경 개선에 큰 성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건강보험공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인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사업 공모에 선정돼 20백만원 상당의 리모델링비 지원 및 2천여 권의 도서를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사회소외 가정 자녀의 사회통합과 학습지원을 목표로 지난 1월 공모계획 발표 후 전국의 유관기관에서 신청했고, 전북에서 익산시가 단독으로 신청해 서면 심사 및 현장실사 등 치열한 경쟁을 거쳐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특히 시민들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바탕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돌봄을 위한 키움뜰 작은 공부방’사업에 공모하여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다.

익산시는 선정을 위해 모든 관계자들이 직접 공모 사업을 챙기면서 육아종합지원센터라는 호남 최대의 돌봄 환경을 토대로 수많은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과 영유아 가족들이 함께 돌봄서비스를 나눌 수 있다는 장점을 부각시켰다.

또 다양한 육아 프로그램 이용자들의 높은 수요와 만족도 및 풍부한 돌봄 분야 운영 노하우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이러한 경쟁력이 사회소외 가정 자녀의 사회통합과 학습지원이라는 공모사업의 목적에 부합하는 등 각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조남우 계장은 “익산시만의 다양한 보육 및 돌봄사업 추진을 통해 육아가 즐겁고, 아이가 행복한 육아보육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육아를 할 수 있도록 익산시가 돌봄은 책임지겠다는 생각으로 행정에 임하겠다”고 약속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