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윤근)이 2018년 익산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참여기구 및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지난 7일 오후 3시 익산시청소년수련관 3층 다목적실에서 150여 명의 익산시 내 청소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동아리 트리플세븐(이현우 외 8명)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이날 1부에서는 사단법인 새벽이슬 박영권 이사장님의 인사말과 익산시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 양성수 위원장(새소망정형외과 원장), 주유선 위원(익산시의원), 허대중 위원(진로교육전문기관 꿈이룸터 이사장), 김장근 위원(평화어린이집 이사장), 이선화 위원(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총괄팀장)을 소개하며 청소년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지며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청소년자치기구 인증식이 이뤄졌다.

2부에서는 청소년동아리 헤이미쉬(이지원 외 7명)의 댄스공연과 COMMIT(경태구) 힙합 공연을 비롯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준비한 자료를 토대로 조직별 소개 및 발표가 이어졌다.

익산시청소년수련관은 운영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명淸明’, 청소년참여위원회 ‘백미白眉’, 청소년기자단 ‘아리아리’,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등으로 약 120여 명의 청소년들이 함께 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청명 淸明’은 앞으로 1년간 익산시청소년수련관 시설 및 청소년 활동에 대한 모니터링, 각종 청소년 문화행사 참여, 지역사회 자원봉사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청소년참여위원회 ‘백미 白眉’는 익산시 청소년들의 대표기구로서 청소년들이 국가·지방자치단체 정책,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 변화를 유도하고,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청소년 권익증진 도모를 목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익산시청소년수련관 김윤근 관장은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청소년들의 대변인으로서의 자치기구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를 보낼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건강한 청소년 활동으로 익산의 청소년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문의 063-838-1700(익산시청소년수련관)

/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