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석(현 진안군의회 의장)의원이 6.13 지방선거 기초의원선거(군의원)에 3선의 출사표를 던졌다.

박 의장은 16일 진안군청 브리핑룸을 찾아 “희망이 있는 진안, 꿈을 이루는 군의원이 되겠다”며“열심히 발로 뛰어 꼭 3선이 되겠다는 각오로 시대의 흐름을 통찰하고 희망찬 진안의 미래를 개척하겠다”며 출마선언을 공식화 했다.

그는 “꿈과 희망이 있는 진안, 그 꿈을 이루는 의원이 되어 ‘역시 박 명석! 그래 박 명석이야’하는 소리가 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동안 의정활동을 하면서 가장 역점을 두었던 부분은 우리 고장의 핵심사업인 농업의 변화를 가져오는 일과 주민의 70%를 차지하는 농업인들의 행복한 삶을 보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자는 것”이라고 피력했다.

특히 “생산적인 소득증대를 위해서는 진안군 총예산의 30%이상을 농업에 투자하여 비닐하우스 없던 들판이 하얗게 변하여 겨울감자, 깻잎 등 고소득 작목이 재배되고, 인삼, 영지 등은 물론 홍삼가공 시설이 두 배로 늘어나야 한다는 생각으로 진안군 살림살이가 아무리 어려워도 농업예산은 어떤 일이 있어도 삭감하지 않겠다는 결심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