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극회’ 제159회 정기공연 ‘늙은 부부 이야기’가 20일부터 29일까지 창작소극장에서 열린다.
  오래전 각자 사별한 60세가 넘은 남녀가 애절하게 이루어가는 사랑 이야기이다.
  연극은 전주시 구도심의 한 주택가. 주인 없는 집에 유별난 정장 차림의 노신사가 찾아와 여주인을 찾으며 시작된다. 노신사는 고사동에서 30년간 양복집을 운영했던 박동만이다. 과거 짝사랑하던 이점순의 집에 세 들어 살고자 온 것이다. 이어서 들어오는 이점순은 남편을 일찍 떠나보내고 혼자 세 딸을 키워낸 억척스러운 여자다. 거친 언행을 보이지만 마음은 따뜻한 여자다. 그렇게 나이든 남녀가 봄날에 만나 매순간 티격태격하며 집주인과 세입자의 관계로 사는 동안 서로에게 속내를 털어놓으며 가까워지며 열정의 여름을 보낸다.
  조민철(56)이 연출과 박동만 역을, 오랜만에 무대에 복귀하는 이경은(48)이 이점순 역을 맡았다.
  조민철 연출은 “어쩌면 이 작품은 미래의 우리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기회이며, 현재를 사는 우리를 깨우치는 이야기가 될 수 있고, 우리의 편견과 몰이해를 스스로 탓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공연은 20일부터 29일까지 평일 오후 7시 30분, 주말 오후 3시. 문의 063-282-1810.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