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관내 청소년을 위해 찾아가는 인문학당을 운영한다.

26일 완주군은 평일 수, 목요일에 강사진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는 인문학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완주 인문학당’은 정규 교육과정 이외에 청소년의 행복과 인문학 소양 함양 및 인성 교육을 위해 전북대학교코어사업단, 완주교육지원청과 지난 해 7월 6일 업무협약을 맺은 후 마련됐다.

지난 4월 18~19일에는 용진중, 화산중학교 1~3학년 학생 60여명이 신청하여 인문학당 강의를 수료했으며, 학생들은 교과과정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체험의 흥미에 푹 빠져들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학교로 찾아가는 인문학당은 선현독서반, 선비문화체험반으로 구성되며 서예를 통해 선한 나의 마음을 깨닫고 명심보감, 추구 등 선현의 지혜를 배우는 시간으로 이루어진다.

학생들은 명심보감, 추구, 사자소학, 효경 등 조상들의 초학서를 배우며 서예 등을 통해 청소년의 심신단련과 마음 수양의 시간을 가졌다

군은 2018년도 인문학당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 제공하여 바람직한 인성 및 공동체의식 함양으로 인문학교육 문화도시 완주건설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군은 학교로 찾아가는 인문학당과 주말 인문학당을 운영하는 동안 설문조사 및 학교와의 피드백을 통해 학생 수요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거듭나도록 지속 보완해 갈 예정이다.

박성일 군수는 “청소년들의 인문정신문화 보급과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 진행될 완주 인문학당에도 학생들의 참여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교육 관련 기관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