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순창에서 진행된 어린이날 행사 장면

순창군이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재미있는 31개 프로그램을 준비해 지역 어린이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군은 ‘순창이라는 보자기! 꿈을 담은 어린이!’라는 슬로건 아래 5일 오전 11시부터 일품공원 야외무대에서 31개의 다양한 공연 및 전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순창청소년문화의집, 순창군청소년수련관, 순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공동 주관하고 순창다문화가족지원센터, 순창군자원봉사센터, 119안전센터, 순창경찰서, JCI 순창청년회의소 등이 함께 참여해 만든다.

먼저 키다리 아저씨 풍선아트 공연, 청소년 댄스공연, 트램플린 공연, 인계초등학교 밴드공연, 아동극, 합기도 시범단 공연 등 다양한 특별공연과 축하공연이 아이들의 동심을 사로 잡는다.

또 네일아트, 풍선아트, 상상충만 타로여행, 포토 & 스마일 플로라이드 사진찍기, 에코백 만들기, 꽃사탕만들기, 머리핀 만들기, 위기탈출 넘버 원, 전래놀이, 다문화 의상 전통놀이체험 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주고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부스가 풍성하게 열린다.

먹거리도 풍성하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프렌치토스트만들기, 뻥스크림만들기, 흔들어김밥체험, 솜사탕, 팝콘, 아이스티, 스무디 만들기, 컵라면 끓이기, 맛있는 순창고추장 떡볶이 만들기, 과자꾸러미 나눔행사가 진행돼 아이들에게 재미와 맛을 동시에 선물해줄 계획이다. ‘가족동요부르기특별대회’도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청소년문화의집 전화 652-2301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대형 에어바운스와 퍼니버블을 이용한 기구놀이 체험도 진행돼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자리를 만든다.

행사 주관 관계자는 “순창의 어린이들이 도시에 가지 않고도 이번 어린이날 행사를 통해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면서 “많은 가족들이 행사장에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체험행사 등은 당일 선착순 신청을 받아 진행될 계획이다. 순창=이홍식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