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감동벼룻길이 한국관광공사가 대한민국 대표 걷기 길 홍보사업으로 추진하는‘이달의 걷기 길’ 5월 추천 길에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는 걷기여행길 대국민 홍보를 통한 국내 걷기관광활성화 도모를 위해 매달 이달의 걷기 길을 선정하고 있다.

전북에서는 군산시 구불길, 임실군 섬진강길이 선정된데 이어 5월에는 진안고원길 중 대표 길인 감동벼룻길이 선정됐다.

진안고원길은 마을과 마을을 잇는 210km에 이르는 길로 환형을 이루는 열네 개 구간은 평균고도 300m 고원에서 100개의 마을과 40개의 고개를 지나며 진안만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길이다.

이중‘감동벼룻길’은 용담댐에서부터 시작해 섬바위를 지나 감동마을에 이르는 길로 감동마을 주민들이 과거 용담면과 안천면 등으로 마실 갈 때, 아이들이 학교 갈 때 이용했던 길이다.

코스의 길이는 3.7km로 1시간 30분정도 소요가 되며, 용담댐에 수몰되지 않은 금강 본래의 아름다움과 5월의 청명하고 향긋한 진안고원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봄을 대표하는 달인 5월에 고원지대의 봄 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감동벼룻길을 걸으면서 진안고원만의 깨끗하고 깊은 멋을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