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민의 숙원인 군청사 증축 사업이 총사업비 297억원을 들여 순조롭게 진행되어 6월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장수군 청사는 1968년에 지어진 낡은 구관과 부속건물을 철거한 후 증축하고 1993년에 지어진 부속건물은 리모델링하는 사업이다.

현재 청사 증축사업은 공정율 95%로 청사인근 아스콘 포장, 주차장 정비 등 주변환경 정비 마무리 단계이다.

특히 청사증축사업과 연계하여 생육환경이 열악했던 의암송 주변을 공원화하여 생육환경을 향상시키고 민원인 편의를 증진 시키고자 휴게공간과 작은도서관을 확충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군은 장수초등학교 아이들의 안전을 위하여 인도와 차도 구분이 불분명 했던 통학로를 개선하고자 장수군 청사 주변을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인도와 회전교차로 설치 등 안전시설을 확충했다.

군 청사 증축 건물은 지난해 9월 완공하여 사무실을 이전·완료하였으며 리모델링 동이 완공되는 5월말에 농업기술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농업정책과와 축산과가 증축청사 및 리모델링 동으로 이전하여 6월 4일부터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청사이전에 따른 민원인 혼란을 최소화하고자 이장회보, 마을방송, 홈페이지, 언론 등을 통하여 농업정책과와 축산과 사무실 이전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