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전 원내대표가 지난 30일 오후 2시 박우정 고창군수 후보 선거사무실을 전격 방문했다. 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더민주 공동선거대책위원장과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우 전 원내대표는 이번 지방선거에 있어 중앙당의 의제를 지역 출마자들과 공유하고 고창지역의 선거 전략에 맞춰 당 차원의 지원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는 우원식 전 대표, 안호영 국회의원, 박우정 고창군수 후보와 함께 성경찬, 김만기 도의원 후보, 이경신 군의원을 비롯한 각 지역 군의원 후보, 당원, 지지자 등이 참석해 필승을 다짐했다.

박우정 후보는 “이번 지방선거는 차기 대선을 향한 출발점이자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향한 연결점”이라며 “이번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모든 후보들이 압도적으로 승리해 문재인 정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자”고 말했다.

우원식 전 대표는 “박우정 후보의 말씀이 이번 지방선거에 임하는 더불어민주당의 각오와 꼭 일치 한다”면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정부와 집권여당이 교감할 수 있는 지방정부의 구성은 반드시 필요한 만큼, 고창의 모든 민주당 후보들이 압승할 수 있도록 당 차원에서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