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식품 가격까지 ‘들썩’이고 있다.

11일 한국소비자원이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을 통해 5월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판매가격을 분석한 결과, 맛살, 냉동만두, 햄 등의 가격이 전월에 비해 소폭 상승했다.

전월과 비교하면,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중 전월대비 가격이 상승한 품목은 11개, 하락한 품목은 14개로 조사됐다.

전월에 비해 가격이 상승한 품목은 맛살(1.6%), 냉동만두(1.4%), 햄(1.1%), 소주(1.1%), 어묵(1.0%) 등이었고, 가격이 하락한 품목은 된장(-3.4%), 스프(-2.2%), 콜라(-1.9%) 등이었다. 밀가루, 라면 등 5개 품목은 보합세를 유지했다.

특히 맛살과 냉동만두는 지난 2월 이후 4개월 째 가격이 상승세를 보였고, 된장, 스프의 경우 지속 하락 추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동월과 비교했을 때에는 콜라(9.0%), 즉석밥(8.4%), 어묵(7.1%), 설탕(6.8%) 등의 가격이 상승했다. 즉석밥, 시리얼, 국수, 밀가루, 라면 등 ‘곡물 가공품’이 주로 상승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유통 업태별로 보면, 대형마트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나타났다”며 “동일한 제품이라도 판매점에 따라 가격차이가 큰 만큼 생필품을 구입하기에 앞서 ‘참가격’ 사이트에서 판매가격, 할인정보 등을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박세린기자․iceblu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