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장 후보 공통질문

 

1. 지역경제 활성화 최우선 정책

2. 인구 감소 대책과 교육활성화

3. 지역현안과 시정

4. 새만금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

 

 

더불어민주당 박준배 후보

1, 김제시의 경제도약을 위해서 지평선산단의 기업유치를 조기에 달성하겠습니다. 지평선산단의 기업유치를 통해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또한,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재단 설립을 통해서 지역경제가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겠다.

2, 지평선학당을 활성화하고 공무원시험반 운영 등을 통해 김제 출신 학생들이 교육을 위해 타 지역으로 유출되는 현상을 막겠다. 또한, 3명이상 자녀를 둔 공직자는 승진 가점제 및 수당 지급으로(공무직 위험수당, 가족수당 등) 출생증가율이 가장 높은 김제시를 만들겠다.

3, 정의롭고 청렴한 김제시를 만들기 위해서 정의수준 7.0을 실천하겠다. 적폐를 청산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민주 행정을 추진하겠다. 신문고제를 통해 시장이 직접 시민을 만나 시민들의 말씀에 귀 기울이겠다.

4, 새만금국제경협단지중 1단계로 김제쪽 100만평 규모의 4차산업도시 개발 등을 단계적 추진을 건의하고 새만금농업용지에 대규모 농식품가공단지와 원예특작단지를 유치하겠다. 새만금호 수질을 용도에 맞게 개선하고 2030 새만금세계박람회를 김제시에서 유치신청하여 고부가가치 서비스산업(MICE)혁명을 일으키겠다.

 

민주평화당 정성주 후보

1, 권역별상권 특성화사업을 추진하고, 전통시장 활성화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지원을 확대하겠다. 지금 김제는 신도심 상권이전으로 구도심 상권이 무너지고 있다. 구도심 상권이 고루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상권을 면밀히 분석하여 활성화 대책 종합계획을 수립하겠다.

2. 시장직속 인구대책 및 일자리위원회를 신설하겠다. 이는 인구 유입대책과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추진하기 위함으로 일자리위원회를 신설해 인구감소 대책을 끊임없이 점검 하겠다. 지평선산업단지에 기업을 조기 유치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 많은 일자리를 만들겠다.

3, 인구감소, 일자리 부족, 지역 경제 침체의 악순환 대책은 장기적 안목으로 준비해야 한다. 먼저 시급한 도시의 정주여건 환경개선과 도시의 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겠다. 김제공용터미널과 경찰서를 서부권으로 이전시켜 낙후 된 서부지역의 발전을 견인하겠다.

4, 미래 김제를 위한 새만금 개발을 위해 4대 공약을 추진하겠습니다. △새만금 내부개발지역 김제시 행정구역 귀속, △새만금 말산업 복합테마파크 유치 △새만금 상징타워 건립 △새만금개발청 및 새만금개발공사 김제 유치를 추진하겠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