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현안문제 장수군수 후보들에게 듣는다.

 

1, 한우, 사과, 오미자 등 소득 증대 및 새 대체 작목

2, 초고령화 사회 노인복지 정책은?

3, 차세대 장수군을 이끌어 갈 인재육성

 

더불어민주당 장영수 후보

1, 기후변화에 약한 사과를 3000평 규모의 가족영농을 통한 인건비 절감과 명품 사과생산에 주력할 수 있도록 하고 대체 소득작목으로 양파, 구기자, 오미자, 고추, 토마토 등을 확대 지원하겠다. 장수한우, 장수사과, 오미자 등 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통한 농가소득 안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2, 노인복지정책은 교통권, 외로움, 질병, 경제적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장바구니를 가볍게 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시장에서 마을입구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신설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한 노래교실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를 만들어 소외받지 않고 항상 즐겁게 살 수 있는 백세시대를 대비한 건강한 노인복지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

3, 앞으로의 장수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재능교육으로 교육청에서 하는 정식 교육 이외에 지자체에서 다양한 스포츠 교육 지원, 기적의 오케스트라 지원 또한 케이팝 스타와 쇼미더머니도 장수에서 배출 할 수 있도록 하겠다.

 

무소속 배한진 후보

1, 꿀사과로 잘 알려진 장수사과가 농가소득원으로서 제자리 걸음이다. 더욱이 낙과, 제때 출하하지 못하여 그냥 소실됨으로써 그 손실이 막대하다. 이러한 손실을 막고 사과를 활용한 다양한 식품의 개발과 브랜드화, 군내 농가소득향상을 위해 식품제조공장을 유치할 것이다.

2, 어르신들의 경제적 안정과 사회참여의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양질의 노인 일자리 마련을 통해 현행보다 충분한 보수를 지급 하겠다. 치매예방 및 보호· 관리를 위한 정책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환자 및 가족의 정신적,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한다.

3, 인재육성을 위해 초·중·고 및 대학에 재정지원 및 장학금을 확대하며, 청소년 문화센터, 도서관 건립 확대 등을 통한 교육여건을 개선하겠다. 지역대학과의 농업연계교육을 통해 영농후계자를 배출해야 하며, 장수군출신 학생이 한국농수산대학교에 입학하면 3년내 장수군의 장학금 추가 지원을 추진하겠다.

 

무소속 이영숙 후보

1, 기후변화로 작물 재배의 적지가 변화하고 있다. 최근 온난화로 사과의 맛이 떨어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말이 나오고 있어 농민을 대표하는 유일한 후보자로서 반드시 해결해야하는 자존심으로 기후변화로 인한 위기를 장수 농업의 활로를 찾는 기회로 바꾸겠다.

2, 어르신들의 당당한 노후생활 보장과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여 어르신들이 윤택한 삶을 살 수 있는 장수를 만들겠다. 어르신들이 군내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격일제로 운영하고 있는 장수읍 목욕탕을 증축해 상시 운영하도록 하고, 장수군 6개 면에 작은 목욕탕을 설치할 계획이다.

3, 이제는 자녀 교육 때문에 장수로 돌아오는 교육환경을 약속한다. 모든 학생들이 장수의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이 도시에서보다 더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돌아오는 장수를 실현하겠다. 중·고등학생 교복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장학제도를 정비해 학부모들의 부담을 줄여줄 계획이다.

 

무소속 김창수 후보

1, 농가소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우선 유통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절실하며, 제가 ㈜농협유통의 이사를 역임한 바가 있기 때문에, 이 문제에 관해서는 제일 적임자라고 생각한다. 장수 농축산물 브랜드화 및 ‘농축산물 유통지원단’ 행정전담조직을 신설하하겠다.

2, 노인복지정책은 △노인일자리 확대 및 효과적 운영 △재활의학시설 및 요양원 설치 등 의료강화 △경로당 시설개선 및 노인복지관 시설 확충 등 생활복지 강화 △공공실버타운 유치 조성 등 노인주거정책 이다. 가장 주요한 것은 ‘노인일자리 사업’이다.

3, 장차 장수군의 책임질 미래세대를 위해서 초등교육부터 대학교육까지 군에서 함께하는 정책을 펼치겠다. 먼저 장수관내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먼저 지역 내 고등학교 기숙사 시설 개선과 교사들의 주거시설 마련 등 하드웨어 개선을 위한 재정적 지원을 할 생각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