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상 고창군수 당선인은 관행적으로 해오던 별도의 인수위원회를 설치하지 않고 준비기구와 절차를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업무파악과 취임식을 갖기로 했다.

이에 따라 18일부터 인수위 대신 기획, 행정 등 팀장급 최소인원으로 민선 7기 취임준비단을 구성하여 본격적인 군정업무 파악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실무에 밝은 유당선인은 업무보고도 긴급현안만을 보고 받고 각과별 일상 업무는 서면으로 대체키로 하는 한편 공약검증토론은 정책분과별 실무담당자 1명씩을 간사로 임명해 7개 분과별 정책자문회의 형식으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군민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유기상 당선인은 “중앙과 광역, 기초지방정부 등 37년간 9급 말단부터 고위직까지 두루 거친 행정경험이 큰 자산이다. 이를 토대로 간소하면서 실질적인 취임준비를 위해, 관행적인 인수위원회 가동으로 자칫 담당공무원들의 업무 부담 가중을 막고 지금까지 진행 해오던 업무의 연속에 방해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캠프 관계자는 “유 당선인의 공약, 정책 등을 검증하고 실행가능하게 다듬는 작업과 민선 6기부터 진행 하였던 계속업무 수행과 군정연속성에 차질이 없도록 실용적인 군정 인계를 목표를 두고 있다”며 “취임식 또한 간소하면서 격조 있는 고창방식을 찾아 군민들의 지혜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