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은 제6회 무주산골영화제 추진상황보고회를 1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6월 21일 막을 올리는 산골영화제의 내용을 공유하고 준비상황을 최종 점검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황정수 군수를 비롯한 무주군 실과소장들과 읍 · 면장, 영화제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6월 25일까지의 영화제 세부 일정과 차량 이동 동선, 행사장 인력배치 현황, 일자별 공연과 영화, 행사 등이 공유됐으며 원활한 영화제 진행을 위한 부서별 협조사항들이 논의됐다.

특히 △영화제 주 공간(예체문화관, 등나무운동장, 덕유산국립공원, 향로산 자연휴양림 등)과 연계한 무주여행 활성화 방안, △주민참여를 위한 홍보와 대책에 관한 논의가 이어져 관심을 모았다.

또 먹거리 판매부스 운영, 행사장 주변 청결유지 지원, 주민편의와 안전을 위한 시설점검을 비롯해 응급의료체계 구축과 관내 음식 · 숙박업소들을 대상으로 한 위생 및 친절서비스 마인드 확산 노력에 주력할 것 등에 대한 의견들을 나눴다.

황정수 군수(무주산골영화제 조직위원장)는 “무주만의 색깔로 전국의 영화 팬들을 사로잡고 있는 무주산골영화제가 벌써 6회 째를 맞는다”라며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가 관객들에게 명성만큼의 만족을 선사해드릴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자”라고 말했다.

제6회 무주산골영화제(주최 무주산골영화제 조직위원회, 주관 무주산골영화제 집행위원회, (재)무주산골문화재단)는 ‘시네마 리플레이 : 좋은 영화 다시보기“를 주로 6월 21일부터 25일까지 무주읍 예체문화관과 등나무운동장 등 무주군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