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학장 조석남)가 익산부천중학교 3학년 32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은 지난 15일 진로관련 특강 및 다양한 학과의 체험을 통해 평소 중학생들에게 생소한 분야를 체험하도록 하고 미래 진로·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나노측정과 박한주 학과장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진로 동향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 후 각종 실습실 견학을 통한 진로직업 탐색의 시간이 이어졌다.

특강을 진행한 나노측정과 박한주 학과장은 “앞으로 학생들이 마주하게 될 새로운 시대의 진로 동향을 전하고 학생들에게 생소한 분야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우수한 교육기부 진로체험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총 6개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3D모델링 및 CAD 설계 체험 ▲ 은가락지 만들기 체험 ▲ 태양광 발전 체험 ▲ 현미경을 통한 대상물 초미세 관찰 체험 ▲ 동관경 납땜 체험 ▲ 공압 및 유압 엑추에이터 체험 등이다./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