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진안의 대표축제인 진안홍삼축제의 청소년페스티벌을 기획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할 청소년 축제기획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관내 거주 또는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중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인 청소년이며, 모집기간은 6월 12일부터 7월 2일까지다.

활동기간은 7월부터 10월까지이며, 총 15~20명의 청소년이 활동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청소년수련관 사무국(1324yuk@naver.com)에 이메일로 접수하며 양식은 진안홍삼축제 또는 진안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군은 서류 접수가 끝나면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되는 청소년 축제 기획단은 청소년 페스티벌을 기획해 진행을 담당하고 축제 기간에는 프로그램 운영과 축제 모니터링단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군은 전문강사의 사전 교육과 팀별 과제 수행 등을 통해 축제 실무 능력을 키울 계획이다.

청소년 기획단은 활동에 대한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으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별도의 시상도 이뤄질 예정이다.

진안군 축제 관계자는“지역의 청소년들이 축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운영함으로써 장래 축제전문가로 성장하여 진안홍삼축제의 주역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지역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진안홍삼축제는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개최되며, 청소년 콘서트는 10월 19일에 만날 수 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