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치즈농협(조합장 설동섭)이 임실치즈탄생 50주년을 맞아 ‘지역대학생 임실치즈문화관광 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했다.

대한민국 최초의 치즈 생산지인 임실치즈농협은 25일 치즈농협 3층 강당에서 임실치즈탄생 50주년을 기념하여 지역의 대학생들이 우리지역의 특산품인 임실치즈를 관광자원화 하고 역사와 문화를 새롭게 조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역대학생 임실치즈 문화관광 아이디어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우석대학교 호텔항공관광학과(지도교수 황태규) 학생들이 임실치즈의 새로운 문화관광시대를 열기 위해 지난 1학기 동안 연구한 연구결과들을 발표하고, 심사를 통해 우수사례로 선정된 발표자들에게는 임실치즈농협에서 제공하는 상금 및 부상이 수여됐다.

이번 행사는 지역청년일자리와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임실치즈농협과 임실치즈문화연구회, 우석대학교 LINK+사업단, 지역미래관광연구원, 지역성장연구소 등 민.산.학 단체들이 연계하여 지역대학생들에게 지역의 소재를 중심으로 관광발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치즈농협 관계자는 “이처럼 지역대학생들을 후원함으로써 지역경제 선순환구조를 만드는 단초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