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창업지원단이 창업 아이템 사업화 2차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교내 창업보육센터 세미나실에서 이뤄지는 이번 설명회는 창업선도대학이 보유한 창업교육, 기술·경영 멘토링, 창업공간, 기자재 등 인프라와 기타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원활한 창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이번 2차 모집에서는 교내 재학생을 포함한 예비창업자와 3년 이내 창업기업 대표자(2015년 7월 3일 이후 창업)를 대상으로 7명을 선정해 총 2억 6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지원 대상자는 오는 23일까지 신청서를 받아 적정성 평가를 거쳐 선발되며, 오는 9월부터 7개월간 지원이 이뤄진다.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changup.wku.ac.kr) 또는 전화(063. 850. 7474)로 문의하면 된다.

백현기 창업지원단장은 “우수 창업 및 벤처 기업을 육성 발굴하기 위해 국가적으로 창업 교육과 창업자금을 지원함에 따라 원광대 창업지원단이 전라북도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서 창업 및 벤처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며, “대학생 및 창업 초기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