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민선 7기 출범에 발맞추어 군민들과 함께 ‘하나 되어, 모두가 행복한 임실’ 만들기를 위한 2018년도 제안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제안 공모는 민선 7기 정책방향에 맞는 신규시책 및 국가예산확보 대상사업 발굴, 생활불편 개선사항, 행정서비스 개선사항 등 군정 전 분야에 대해서 군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민선 7기 초기임을 감안 공약사항과 연계한 시책발굴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서 일반인들에 대한 채택을 우선하고 예산확보 등 사후조치도 신속히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응모 신청은 9일부터 오는 8월 7일까지 30일간 군 홈페이지 및 방문, 우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며, 오는 11월까지 선정절차를 진행하게 되는데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경제성, 능률성, 집행가능성 등 실무심사와 최종심사 등 전문가들이 참여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거치며, 선정된 우수 제안자는 대상의 경우 최대 100만원을 비롯한 등급별로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민선 7기 출범에 즈음하여 그 어느 때보다도 지역발전에 대한 군민들의 요구가 크다”면서, “군민주도의 정책추진을 위해서 제안공모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