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홍보영상 SNS에 공유하면 선물이 ‘팡팡’

양대진 기자l승인2018.07.10l10면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진안군이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2018 홍삼축제 미리보기 영상’을 공유하면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16일까지 진행한다.

군은 올 1월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5개 채널을 공식 오픈하고 SNS(사회적관계망) 친구 3만 3천여명과 쌍방향 소통에 힘쓰고 있다.

5대 SNS 채널을 통해 지역의 훈훈한 소식, 농촌이야기, 아름다운 풍경, 행정서비스, 맛집 정보, 기상 정보 등을 감성적으로 전달하는 홍보를 펼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열리는 2018 진안홍삼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안군 공식 SNS 채널인 페이스북과 블로그의 팔로워를 늘리면서 동시에 홍삼축제도 전국에 알리기 위한 전략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진안군 페이스북(facebook.com/jinangun)과 블로그(blog.naver.com/jinan-gun) 이벤트 콘텐츠인 ‘2018 진안홍삼축제 미리보기 영상’을 공유하고 응원 댓글을 달면 된다.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진안홍삼스파 이용권(5명)과 바나나맛 우유(100명)를 선물로 준다.

지난해까지 군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2개 SNS 채널을 통해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부터는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3개 채널을 추가 개설하여 확장 운영하고, 채널 간 서로 연동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육완문 기획실장은 “SNS를 통해 진안에 관심 있고 좋아하는 3만3천여명의 팬과 쌍방향 소통을 하고 있다." 며 “블로그 이웃, SNS 팔로워들이 필요로 하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주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행정정보 중심의 콘텐츠를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 SNS 채널의 소식을 받는 방법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열어 진안군을 검색한 뒤 페이스북은 '좋아요·팔로잉', 인스타그램 '팔로우',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트위터 '팔로우'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블로그는 진안군 블로그에서 프로필 하단에 있는 '이웃맺기'를 누르면 된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양대진 기자  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전라일보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560-040]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로 75  |  대표전화 : 063)232-3132  |  팩스 : 063)284-070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 동 성
Copyright © 2018 전라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