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자주 마시기, 시원하게 지내기, 충분한 휴식 갖기 등 고창군보건소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 주민들의 건강피해를 최소화 하고 여름철 감염병 예방을 위해 건강한 여름나기 실천을 당부하고 나섰다.
특히 군 보건소는 해수욕장 주변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방제활동과, 올바른 손씻기 홍보, 폭염대비 건강수칙과 온열질환 응급조치법을 담은 홍보자료를 배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주민들의 건강을 챙기고 있다. 
또한 식품매개질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철저한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준수와 함께 안전한 음식물 섭취가 중요한 만큼 음식물은 반드시 끓여먹거나 익혀먹을 것을 강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지속되는 폭염 속에서 건강을 잘 지킬 수 있도록 물 자주마시기, 한낮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하기 등 건강수칙을 꼭 지켜주기를 바란다”며 “특히 홀로 어르신 등 고령의 어르신과 야외 근로자, 만성질환자는 폭염에 더욱 취약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읍·면 일선 방제현장을 직접 점검하는 한편 집주변 모기유충 서식지 제거, 모기장 사용과 야외 활동 시 긴 옷 착용 등 생활 속 행동수칙을 홍보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개선하도록 독려하는 동시에 지속적으로 방역활동을 전개하여 주민들이 안심하고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경각심을 늦추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