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군산시(시장 강임준)와 손잡고 도시재생사업에 나선다.

군산시와 ㈜야놀자는 지난 23일 시청에서 중앙동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금암동 한화부지 일대 약 150억원 규모 복합레저 숙박시설 건설을 위한 ‘민자유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이번 협약에 따라 체류형 숙박시설 부족과 침체된 지역경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앙동 전통시장 일대에 체류형 숙박시설을 조성, 관광 콘텐츠 연계 사업을 통해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지역인재 고용 및 육성, 지역물품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민・관 협력을 통해 도시재생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했다.

㈜야놀자 이수진 대표는 “이번 사업은 야놀자가 지방자치단체와 처음 협업하는 사례로, 놀이문화의 질적 개선과 공간 혁신을 위한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야놀자가 보유한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해 군산시의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현 정부의 역점과제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돼 첫 민간투자를 추진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하며,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