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오는 31일 오후 7시 군산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수험생 및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시는 급변하는 입시 제도와 관련해 학생 및 학부모가 느낄 수 있는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입시전문가 이송희 종로학원 대입전형연구소장을 강사로 초청해 설명회를 준비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학생부 종합전형 이해와 학생부 관리방안을 알아보는 등 실질적인 대입 관련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19년 대학입학전형의 주요 특징 ▲수능 개선안 분석 및 대책 ▲전국 주요대학 및 지방대 수시전략 지원 등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입시 설명회는 고3 수험생의 수시지원 전략 뿐 만 아니라 고1,2 학생들의 향후 대학입시 흐름 변화와 대응전략 등을 되짚어 보는 자리”라며 “해마다 입시요강이 바뀌는 상황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이 오는 9월 수시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비법 전략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대학 입시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인재양성과(063-454-2582~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