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이사장 장영수)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장수학당’과‘장수 꿈의학당’을 25일과 30일 각각 개강하고 맞춤형 집중교육을 실시한다.

‘장수학당’ 과 ‘장수 꿈의학당’은 중·고등학생 173명을 대상으로 지역으뜸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각각 오는 8월 10일(13일간), 8월 14일(12일간)까지 운영한다.

‘장수학당’은 장수고등학교(교장 노상근)를 거점으로 관내 3개 학교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기숙형으로 운영되며, 우수 관내교사 및 외부 유명 강사진을 구성, 국·영·수·사탐·과탐 과목에 대한 집중교육을 실시한다.

‘장수 꿈의학당’은 장수중학교(교장 박향)를 거점으로 관내 5개 학교가 참여, 중학생 73명을 대상으로 국·영·수 수준별 맞춤형 집중교육 및 독서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최상위권 학생 주말 심화학습, 자기소개서·구술 심층면접 특강, 입시설명회, 진학컨설팅 등 학습능력을 향상 시킬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장영수 이사장은 “학당운영이 장수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인재육성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최상의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교육사업을 지원하는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