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학생들이 ‘동해를 너에게’를 구호로 포항에서 삼척까지 동해안길 260㎞ 구간 국토대장정을 완주했다.

전주대 재학생과 교직원으로 구성한 대원 47명은 18일 포항 호미곶 해맞이광장에서 열린 출정식을 시작으로 26일까지 포항-대구-영덕-울진-삼척까지 동해안길 약 260km대장정을 진행했다.

대원들은 체감온도 42도를 육박하는 폭염 속에도 매일 30km씩 걸으며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갔다. 새로운 환경과 많은 활동량으로 물집, 빈혈, 근육통, 구토감 등이 그들을 괴롭혔지만 서로 의지하며 한 명의 낙오자 없이 완주했다.

23일에는 이호인 총장도 깜짝 방문해 대원들과 함께 걸으며 그들을 격려했다. 이호인 총장은 “학생들이 무더위와 폭염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모습을 보니 자랑스럽다”면서 “이번 도전을 기반으로 도전하는 삶, 포기하지 않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총괄대장을 맡은 경찰학과 3학년 이성국 학생은 “모두가 처음 도전하는 국토대장정이지만 대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했기에 모두 건강하게 완주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기록적인 폭염으로 힘들었지만 인생에 큰 이정표를 새길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전주대는 지난 2010년 진행한 국토대장정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여덜 번 국토대장정을 진행했으며 누적 거리 2,080km다. 이는 우리나라 국토를 6번 종단할 수 있는 거리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