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우 곤포나르기 대회
▲ 장수 관광 투어 장수 한바퀴

장수군은 장수 의암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9.14~9.16)’ 행사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참여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적(赤)과의 동침'은 1박2일 숙박형 프로그램으로 캠핑과 글램핑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축제 참여 프로그램으로 보물찾기, 가족 화합의 밤 등을 진행하며 축제를 통해 소중한 가족의 의미를 찾는 뜻 깊은 프로그램이다.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는 올해 6회째를 맞이하며 6명의 선수가 180kg의 곤포를 맨손으로 들고 일정거리를 돌아 출발선에 가장먼저 돌아오는 팀이 승리하는 게임으로 1등 150만원을 비롯한 총 320만원의 시상금이 준비되어 있으며, 박진감이 넘치는 경기로 축제 인기 프로그램이다.

'장수 한바퀴'는 장수군 문화관광지를 버스를 타고 투어하는 프로그램으로 가족단위 관광객 및 장수군을 처음 방문하는 분들에게 장수의 주요 명소 및 관광지를 소개하고 투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만족도가 높다.

적(赤)과의 동침은 8월 8일까지 신청 접수중이고,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는 8월 20일 까지이며, 한우랑 사과랑 가요제와 장수 한바퀴는 8월 말까지 신청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대표하는 체험프로그램을 장수군 홈페이지 (www.jangsufestival.com)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축제 대표전화 352-201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장수군은 올해 ‘RED 컬링’, ‘장수 월드체험’, ‘사과 볼링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으로 축제기간동안 자유롭게 참여 할 수 있으며, 관광객의 욕구 충족을 위해 체험장을 다채롭게 조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