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센터장 정창섭)는 지난 8월 2일부터 3일까지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84명을 대상으로 ‘2018 FunFun한 청소년 자원봉사’ 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올해로 여섯 번째 진행되었으며 첫날 기초교육, 노화체험(김제시자원봉사센터), 장애체험(김제시장애인복지관), 요거트 만들기(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손과 어깨 마사지, 팥 찜질팩 및 통장지갑 만들기 등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가졌다.

김제시 관내 8개 사회복지 기관 및 시설에 방문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물품을 전달하고 손과 어깨마사지를 진행하며 의미 있는 봉사활동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많은 청소년들이 참석한 가운데‘전국 자원봉사 공동행동 안녕 리액션(Re Action)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시민 주도 자원봉사를 통한 행복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해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를 실천하는 전 국민 프로젝트로써 우리 청소년들의 안녕한 사회를 위해 진행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자원봉사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더 깊게 알 수 있었고 재미도 느끼며 감동도 느끼는 일석이조의 시간들이었다”고 말했다.

이에 정창섭 센터장은“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봉사의 참뜻을 깨닫고 자원봉사 실천에 조금 더 다가가 앞으로의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씨앗이 되었길 바란다. 그리고 더 나아가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자원봉사 인식을 가짐으로써 더 나은 미래가 되어 아름다운 지역사회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