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가 ‘스마트팜 혁신밸리’ 유치에 성공해 첨단농업의 메카로 굳건한 입지를 다졌다.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은 스마트팜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술혁신의 기능이 집약 화된 첨단농업의 거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써, 김제시와 전북도는 타 지역보다 발 빠르게 사전 준비를 진행해 ‘스마트팜 혁신밸리’ 유치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김제시는 인근에 농촌진흥청과 국립농업과학원, 한국식품과학원 등 농업 관련 정부부처 및 기관 등이 집적화되어 있고, 특히 전국을 대상으로 전문 농업 인력을 양성․배출하는 농식품인력개발원이 인접해 있어 스마트팜 산업 인프라 구축 및 스마트팜 선도에 최적지임을 입증했다.

전국 최대 규모의 스마트 혁신밸리를 유치함으로써 첨단농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한 김제시는 전북도, 농업인단체 및 농식품부 등과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연차별 조성․운영계획에 따른 청년 상업생태계 조성 및 기술혁신을 통한 농업과 전후방 산업의 동반성장을 이끌어 가는 등 스마트농생명 산업의 수도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박준재 김제시장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미래기술을 확보하고 관련 산업 인프라를 조성하여 김제시가 첨단농업의 메카로 굳건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