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서포터즈가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의 성공개최를 위한 출범 행사를 실시하고 본격적인 홍보활동에 들어갔다.

익산시는 4일 솜리문화예술회관 중공연장에서 정헌율 익산시장, 문상주 코리안서포터즈 총재, 시민서포터즈, 익산사랑운동추진협의회 회원, 코리안서포터즈회원, 일반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체전 성공개최를 위한 출범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국단위 규모의 회원 10만여 명을 보유하고 있는 코리안서포터즈단은 이날 제99회 전국체전과 제38회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개최와 북한팀 선수초청 등을 위해 출범식을 실시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행사는 코리안서포터즈가 본격적인 홍보를 시작하는 다짐행사로 익산시립풍물단의 신나는 공연과 예진예술단의 현대무용 공연 등을 시작으로 전국(장애인)체전 홍보동영상 상영, 코리안서포터즈 활동선서, 연예인 공연 등의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코리안서포터즈단 활동선서에서 2018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개최는 물론 북한팀 선수단의 참가로 한민족과 인류평화에 기여하는 평화체전 개최를 다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코리안서포터즈가 전국체전의 성공개최를 위해 적극 나서주고 있어 감사드린다”며 “2002년 한일 월드컵과 2018 평창 동계올림픽까지 코리안서포터즈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체전 개최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문상주 코리안서포터즈 총재는 “익산시에서 개최하는 제99회 전국체전은 우리나라 체육역사 100년을 맞는 디딤돌로 큰 의미가 있다”며 “코리안서포터즈가 전국체전 성공개최는 물론이고 북한팀 선수단 초청에도 적극 나서 평화・화합체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