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수 장수군수는 지난 7일부터 오는 10일까지 7개 읍·면을 순회하며 ‘2018 군정 주민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7월 1일 군수 취임 이후 주민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고,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따른 지역주민들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느끼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인 7일은 장수읍 대표경로당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의 고견을 청취하고 장수군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장수읍 설명회에서는 군 간부공무원을 통해 주민들에게 금년도 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 및 읍․면의 핵심사업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8일은 장계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이길재 장계면장의 면정보고와 군민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청취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민설명회 일정은 9일 오전 계북면, 오후 천천면에서 실시하며, 마지막 날인 10일에는 번암면에서 개최된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내년도 군정에 반영해 소통행정을 실현하고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 도약의 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영수 군수는 군민과의 소통을 위해 걸어서 출근하며, 주민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민원을 즉시 해결해 주는 현장 행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