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형 안마기 제품 대부분이 내구성이 우수하고 안전성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상품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선호도가 높은 9개 업체의 9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마볼 내구성, 소음 등 주요 품질과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시험 결과, 대부분의 제품이 안마볼 내구성이 우수했으며 소음은 양호한 수준이었다. 또 전 제품이 전자파 강도, 유해물질 검출, 누설전류 등 안전성에서 관련 기준에 적합해 이상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안마볼 내구성 및 섬유 마모내구성은 대부분의 제품이 우수했다. 9개 업체 중 8개 업체의 제품이 안마볼 내구성에서 기능 저하 또는 파손이 발생하지 않아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안전성은 전 제품 이상이 없었다. 신체와 접촉되는 제품의 특성을 감안해 전자파 강도 및 유해물질 검출시험을 실시한 결과, 전 제품이 이상이 없었으며 감전보호 여부 및 과도한 온도상승 등의 안전성 시험에서도 전 제품이 안전기준이 적합했다.

표시사항은 1개 제품이 제조년월 표시 없어 관련 기준이 부적합 것으로 드러났다. (주)메디칼드림 제품은 제조년월을 표시하지 않아 관련기준에 부적합해 개선이 필요했다.

안마 및 부가기능, 안마볼 개수 등 제품특성에서는 제품 간 차이가 있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사용 전 사용설명서를 읽고 단계별 사용방법을 충분히 숙지한 후 사용해야 한다”며 “제품의 크기가 사용자와 맞지 않으면 원하는 부위를 안마할 수 없는 등 불편할 수 있으므로 직접 앉아보고 신체 조건에 맞는 제품을 구입한다”고 조언했다./박세린기자․iceblu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