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특화된 노후설계 프로그램의 하나인 남성대상 골드쿡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군은 9월 4일부터 7일까지 3박 4일간 중년 남성이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골드쿡 과정을 운영키로 확정했다.

이번 교육은 40명 규모로 3박 4일간 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 합숙 과정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선착순 모집으로 전국에서 사람이 몰리기 때문에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교육신청은 순창건강장수연구소 전화 063-650-1536에서 진행하고 있다.

순창군이 운영하는 골드-쿡 교육은 은퇴 전후 독립된 생활을 하는 남성들, 자녀‧손주들에게 자상한 가장이 되고자 하는 남성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올바른 영양 교육과 이에 맞는 식단을 실습하는 과정이다. 가족들의 건강까지 챙기는 것은 물론 가정 내의 양성평등 문화에도 기여해 가족 간의 관계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다. 교육 모집은 선착순이다

요리 교육은 전남과학대학교 한도연 교수의 지도하에 후다닥 요리, 웰빙 건강밥상, 내 아내와 손주를 위한 요리 등 다양한 요리법을 배운다. 잔치국수, 미역국, 불고기, 생선구이, 두부조림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먹기도 하고 쉽게 선보일 수 있는 요리 메뉴로 구성하여, 잘 배워가면 가정에서 요리 잘하는 남편, 아빠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요리실습 뿐만 아니라 서울대 교수의 영양과 질병과의 관계, 장수를 위한 식생활 관리, 식품의 기능성과 건강보조식품 강의 등 실생활에 도움되는 건강강의들로 의학 기초지식을 습득하여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을 배우고 개인별 운동처방 시간으로 인바디 검사, 밴드 운동 등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배움의 시간도 진행된다. 남성대상 골드-쿡 과정은 설문조사 결과, 매년 90% 이상의 만족도를 기록하며 재 방문 또한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순창=이홍식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