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총장선거 비교원 투표 반영비율을 둘러싼 교수회와 학생 및 직원의 갈등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북대 교수회와 총장임용추천위원회(이하 총추위)는 16일 전북대 학생, 대학노조와 공무원 노조, 조교로 이뤄진 '민주적 총장 선출을 위한 비교원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를 만나 설득했으나 입장차만 재확인했다.

교수회와 총추위는 전체교수 투표로 결정한 총장선거 비교원(학생+직원+조교) 투표반영비율 17.83%를 바꿀 수 없는 만큼 시행 세칙을 직원들이 유리한 방향으로 짜자고 제안한 걸로 알려졌다.

그러자 공대위는 기대(25%이상)에 못 미치는 비율을 돌이킬 수 없다면 납득할 만한 안을 제시하라고 했다. 변재옥 공대위 공동위원장은 “우리 비율을 올리는 게 가장 이상적이지만 교수회에서 안 된다고 하더라. 그렇다면 뭐가 됐든 학생, 직원, 조교가 만족할 수 있는 대책을 내놔야 할 것”이라며 “교수회와 대화는 하되 의견을 조율할 때까지 관련 위원회 개최를 막는 등 공대위가 해온 일들을 이어갈 거다. 행정소송이나 교육부 앞 집회 같은 최후수단도 고려 중”이라고 했다.

이들은 23일 다시 한 번 만날 예정이다. 그러나 비교원 비율을 올리는 정도의 대안을 마련하기 어려워 양측 협상이 어려울 걸로 보인다. 한편 전북대 총장 선거는 10월 11일 치르고 총장 후보 등록은 9월 21일경 시작한다. 총추위는 한 달 내 시행세칙을 정하고 선거인 명부를 작성해야 한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