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물가인상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 알리기 홍보활동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정읍지역 착한가격 업소는 이달 현재 모두 30개소에 업종별로는 한식 20, 중식 4, 이․미용업 5, 세탁업 1 등이다.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물가 속에서 높은 품질과 뛰어난 맛에는 턱 없이 부족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는 이들 업소들은 서민경제 안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들 업소에서는 보통 4,500원하는 짜장면을 3,000원에, 7,000원인 냉면은 4,000원에 즐길 수 있고, 1만원에서 1만2,000원대에 달하는 머리손질 커트비는 5,000원, 정장 한 벌 세탁 4,900원 등 착한가격으로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착한가격업소는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우수 물가안정업소로 높은 재료비와 인건비 상승에도 원가 절감 등 경영 효율화 노력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소들이다.

특히 정읍시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되면 전기안전 점검과 위생소독 실시 각종 행정적 인센티브 지원과 함께 쓰레기봉투와 앞치마 등의 필요 물품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시는 홈페이지(http://www.jeongeup.go.kr,분야별정보→경제기업→시장정보→착한가격업소)에 착한가격업소별 메뉴 등을 게시해 시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시에서 발행하고 있는 ‘정읍소식 21’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하고 있다.

또한 각종 행사시 우선적으로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도록 해 실질적인 매출증대 도모로 착한가격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이용 활성화를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시민이 경제적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지역 물가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앞으로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가격과 위생‧청결 서비스 등을 점검하는 등 착한가격 업소 관리에도 만전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