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오는 10월 5일부터 10월 9일까지 벽골제 일원에서 열리는 제20회 지평선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에 대하여 사전 신청 접수를 받는다.

사전 신청 프로그램은「벽골제 쌍룡 횃불 퍼레이드」,「지평선 쌀 강정 한반도 만들기」,「도전 2033 글로벌 제기차기」,「모락모락! 아궁이 쌀밥짓기」,「글로벌 지평선 쿠킹 클래스」,「지평선 야(夜)한밤에」,「세계인 대동 연날리기」,「비거(글라이더) 경연대회」,「가족대항 행복한 초가집 만들기」,「지평선쌀 전통 가양주 만들기 체험」 총 10개 프로그램이다

특히, 사전 신청 프로그램 중 10월 8일(월)에 열리는「지평선 쌀 강정 한반도 만들기」는 한반도 평화통일을 기념하는 글로벌 이슈메이킹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마친 후 맛있는 쌀강정을 나누며 김제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글로벌 지평선 쿠킹 클래스」는 ‘냉장고를 부탁해’의 인기쉐프 오세득과 함께 김제의 우수한 농산물을 이용하여 김제만의 레시피로 요리하고, 맛있는 음식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사전 신청자에 한하여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체험프로그램 중 가족단위의 관광객과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인「모락모락! 아궁이 쌀밥짓기」는 축제기간 5일 동안 11시부터 15시까지만 운영하며 시간당 30팀만 접수받아, 참가자에게 제대로 된 아궁이 밥맛을 볼 수 있는 오감을 만족시키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지평선축제는 단연코 대한민국 축제 중 체험프로그램 베스트셀러 축제로, 올 축제는 보다 강화된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사전 접수를 통해 축제장에서 기다리는 시간 없이 제대로 된 농경문화 체험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 체험프로그램 사전 신청 기간은 8월 20일(월)부터 9월 21(금)까지로 김제지평선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gimje.go.kr)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 ‘축제 사전신청’을 클릭하여 별도의 신청서식 다운로드 없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