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주문화재단이 웨딩거리 내 상점과 연계한 ‘동문그림가게, 샵인샵’‘을 운영한다.
  ‘샵인샵’은 한 상점 안 다른 상점이 들어서는 형태로 웨딩거리 내 카페와 음식점안의 동문그림가게를 말한다.
  동문그림가게는 시민·예술가의 작품을 전시, 판매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부터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낮은 금액으로 전주시민놀이터 1층 갤러리에서 전시·판매하여 시민들에게 예술작품소장의 소소한 행복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샵인샵’은 동문그림가게가 전주시민놀이터 외 전시·유통 공간 확보를 위해 대상지를 넓혀 웨딩거리 내 상점 4곳과 협력하여 확대 운영된다.
  운영 중인 ‘샵인샵’은 웨딩거리 내 시민들이 예술작품을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커피숍과 음식점인 커피방앗간, 아이엠티라미수, 정오의공작소, 다가연어 총 4곳이다.
  샵인샵 1호점은 이혜영 작가의 ‘단조로운 생활’, ‘한옥마을’ 수채화 전시가, 2호점에서는 오나영 작가의 ‘비 오고 난 뒤 무지개’서양화, 3호점에서는 강지수 작가의 ‘그날의 온도’일러스트, 4호점에서는 황지영 작가의 한지를 가죽화하여 만든 ‘줌치인형’이 전시 중이다.
  작품가격은 2,000원에서 20만원 사이의 금액으로 구성되어 현장에서 바로 구매가능하다.
  샵인샵 3호점 관계자는 “매장 내 작품전시를 하고 싶었는데 이번 샵인샵을 통해 시민작가의 예술작품을 전시하게 되었으며 덕분에 인테리어효과와 방문객에게도 예술작품을 선보일 수 있어 시너지 효과를 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