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육성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임실봉황인재학당이 6일 ‘고등학교 입학과정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중학교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고등학교의 종류와 입학전략’을 주제로 중학교 학생을 둔 학부모와 중3 학생이 대상이다.

고입제도 변화로 인해 혼란을 겪고 있는 학부모와 학생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정확한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도내 고교 종류 및 입학전형 ▲전주 주요 특목고 및 자사고 입학전형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고교 입학 경험이 풍부한 도내 주요 고등학교 진학부장 2명을 초청해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청취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어 혼란했던 학부모와 학생의 마음을 시원하게 날릴 전망이다.

양성태 사무국장은 “2022년도 대학입시제도 개편안 발표에 따른 고입 진학을 앞 둔 학무모의 혼란과 복잡한 심경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이 준비돼 있다”며 “지역인재 양성을 넘어 학부모의 마음까지 헤아리는 봉황인재학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등학교 입학과정 설명회’는 6일 임실봉황인재학당 3층 세마나실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교무실(☎643-9551)로 문의하면 된다./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