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관광협회는 9월 가을관광철을 맞아 제주관광 붐업을 위한 관광객 대상 빅이벤트를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 전역 관광사업체 1,260개 업체가 참여하는 쇼핑할인과 행사기간 제주를 찾는 관광객 대상 경품제공 및 할인업체 이용 관광객 대상 기념품 제공으로 구성된다.
쇼핑할인은 숙박업, 기념품, 음식점 등 제주도 내 관광사업체에서 최저 4%에서 70%까지 할인하며, 일부 렌트카의 경우 90%까지 할인하기도 한다. 
또 9월 한 달 동안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제주의 공항, 항만 및 가을축제 현장에서 제공하는 경품권을 추첨해 500명에게 10만원~100만원권 상당 관광상품권을 제공하며, 쇼핑 할인업체를 3회 이상 방문한 관광객들에게는 1만5,000원 상당의 제주관광이용권을 모바일 인증을 통해 제공해 행사참여업체의 매출 증대를 유도하는 등 풍성한 가을의 기쁨을 선사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내국인관광객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으며, 제주의 아름다운 가을풍광과 흥겨운 제주축제 및 쇼핑 할인 등을 통해 제주관광 붐업의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올해 9월 제주해녀축제, 용연선상음악회 등 제주 문화의 특성을 살린 축제들이 준비되고 있으며, 여기에 참가한 관광객들은 제주의 가을축제를 즐기는 동시에 경품권도 제공받는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제주관광협회에서는 인터넷(탐나오) 상에 행사전용 웹페이지를 개설하고, 참여업체 리스트 및 업체별 구매처 링크 연계를 통해 제주관광상품 예약 및 결재가 가능하도록 하는 등 온라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제주도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할수 있도록 주요 포털 및 SNS 온라인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주요도시(서울, 부산, 광주)에 위치한 제주관광홍보사무소를 통해 본 행사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