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드림스타트는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점프!! 점프!! 놀이운동』키성장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키성장 운동교실은 신체 부진 및 인지발달에 필요한 환경을 제공받지 못한 미취학 아동들에게 신체발달을 높이고 오감놀이와 역할놀이를 통해 아동의 두뇌발달과 사회성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미취학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9월부터 10회 실시한다.

군은 키성장 운동교실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군은 아이의 성장 기회가 누구에게나 공평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사회적으로 소외된 아이들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이들의 건강과 성장에 책임감을 갖고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 지원 대상은 만 12세 이상 아동 중 초등학교 재학 이상 으로 국민 기초수급 및 차상위 계층 가정, 법정 한 부모 가정(조손 가정 포함), 학대 및 성폭력 피해 아동 등에 대한 우선 지원을 원칙으로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드림스타트 전화(650-5091)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이홍식 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