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총장 입지자들이 10월 11일 예정인 총장선거일을 미뤄달라고 요청함에 따라, 전북대 총장 선거가 언제 치러질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선거 일정이 굉장히 촉박하고 규정에 있는 예비후보 등록을 건너뛰어야 하는 등 총장 선거일이 바뀔 가능성이 크다는 게 중론이다.

전북대 총장 후보로 나설 입지자 6인은 11일 총장임용후보자추천위원회(총추위) 위원장에게 이 같은 입장을 전했다. 입지자들은 이메일을 통해 “총장임용후보자 선정 규정에 따른 시행세칙 제정이 늦어져 예비후보자 등록 등 전체적인 일정이 지연되고 있다”면서 “예비후보자로서 본격적인 선거 운동을 하지 못했다. 세부공약도 내놓을 수 없다. 시행세칙상 권리를 충실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규정에 따라 2,3주 정도 연기해 달라”고 말했다.

실제로 선거일정은 지체되고 있다. 10월 11일을 선거일로 보면 예비후보등록일은 지난 달 29일이지만 시행세칙이 마련되지 않아 등록하지 못했다. 사실상 예비후보등록을 할 수 없으나 이는 선거규정에 포함돼 있어 문제 삼을 수 있다는 지적이다.

또한 후보자 등록은 16일, 선거 기간은 18일부터 시작할 걸로 예상되나 12일 기준 선거인명부작성은 물론 구성원별 투표비율과 방법도 나오지 않았다. 선거관리위원회에 선거 위탁 시 입지자들이 10월 11일 선거를 받아들이는 서약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일정 연기를 요구하며 작성하지 않아, 위탁도 하지 않은 상태다. 이런 이유로 총추위도 12일 회의를 열고 선거 연기를 검토한 걸로 알려졌다.

한편 투표반영비율은 여전히 결정되지 않았다. 총추위는 법률 자문한 1차와 2,3차 투표 반영비율 차등적용 가능 여부를 공대위에 13일 오전 10시까지 전달하기로 했다. 또 다른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는 얘기도 흘러나온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