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은 지난 12일 익산 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최두영 병원장 외 관계자 일행과 익산경찰서 이상주 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건강 사회를 선도 해 나가는 원광대학교병원과 민생 치안의 일선에서 지역 주민들을 위해 봉사 해 온 익산 경찰서간에 상호 발전과 지역 사회 안정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또한 이번 업무 협약은 익산 관내의 주민들에게 질높은 의료 서비스와 안정적인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주민의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 강화를 목적으로 체결 됐다.

원광대학교병원과 익산 경찰서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환자 진료 의뢰, 지역 주민의 안전한 환경 조성 및 지역의 상생 발전에 상호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특히 원광대학교병원은 익산경찰서의 요청이 있을 경우 북한이탈 주민 산재 예방, 응급 처치 교육, 안잔 관리 교육에 적극 협조하기로 해 의료 취약 계층 및 소외 계층에 대한 의 진료 활동과 의료 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원광대병원은 의료 전달 체계 개선에 따른 정부 정책에 맞춰 병·의원을 비롯한 의료 기관간 업무 협약 체결은 물론 지역 발전을 위한 기관간 상호 협력 체계 구축에 심혈을 쏟아 왔다.

/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