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은 자녀의 진로선택 및 목표달성을 위해 입시정보를 알고자 하는 지역학부모를 대상으로 9월중 ‘지평선학당 학부모 입시교실’을 지평선학당에서 17일 개최했다.

이번 입시교실은 ‘2020년도 대입개편에 따른 주요대학 입시전략 수립’이라는 주제로 정정래 명인에듀 입시연구소장으로부터 2020년도 입시에서 변화하는 주요 내용으로 수능 대비를 위한 교과목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설명해 주는 순서로 진행됐다.

정정래 소장은 “입시정책이 매년 조금씩 변화가 있기는 하지만 입시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내신성적 관리를 잘해야 하고, 학생생활기록부 관리를 위한 비교과 활동, 수능에 대한 대비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그 다음이 입시전형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면서 “부모님들이 입시에 대해 알고 조언을 해 준다면 자녀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재)김제사랑장학재단은 지역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1회 진행되고 있으며, 일회성에 그치기 쉬운 타 프로그램과 달리, 계속적으로 김제거주 학부모들의 입시에 대한 관심을 높여 자녀들과 입시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석을 원하는 학부모는 당일 지평선학당에 방문하여 입시교실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제사랑 장학재단에 문의하면 된다.

/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